신임 이상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장 취임(남도일보) > 센터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센터 소식

센터 소식 HOME


신임 이상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장 취임(남도일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mrc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21-09-10 13:15

본문

신임 이상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장 취임
“지역사회 공헌·제생의세 실현 위해 최선”


610118_230832_3452.jpg 
이상관 신임 원광대 광주한방병원장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은 제19대 병원장으로 이상관 교수가 취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임 이상관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지역사회 공헌, 실용적 경영, 직원이 주체가 되는 병원, 투명한 경영과 보상, 데이터기반 헬스 시스템 구축 등을 핵심가치로 제생의세(濟生醫世)를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관 병원장은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원광대 광주한방병원에서 전문의과정을 마치고 교수로 임용돼 진료와 연구, 그리고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임상한의학의 과학화와 표준화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보건복지부 5년 연구과제에 선정돼 ‘한의약임상시험센터’를 구축한 이후 현재까지 한약제제,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의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 7년 연구과제에 선정돼 ‘뇌졸중 한의중점연구센터’를 구축하고 생체역학 기반 동작분석을 통해 뇌졸중 환자의 ‘보행시뮬레이션 모델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중이다.

이상관 병원장은 “그동안 원광대 광주한방병원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광주·전남 시·도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와 개인의 건강관리는 물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